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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비전

TRIP + PEOPLE = TRIPLE



2. 시장현황

트리플-2021년 630만 회원 돌파

투자 기관-네이버, 한국투자파트너스, kb인베스트먼트 620억 투자금 유치

트리플 이용자 지난 3월 국내선 항공 매출액이 올해 1월 대비 223%증가, 예약자 수도 162% 증가

한국관관데이터랩에 따르면 우리나라 해외관광객 수는 2019년 대비 2020년의 증감률은 85% 이상 감소되었고 2020년 대비 2021년 8월 기준으로 82%이상 감소.

현재 입국금지 48개국, 격리조치 16개국, 검역강화 121개국.-> 앞으로 점점 더 풀릴 것으로 보임
그러나 이미 지난달부터 억눌렸던 소비 심리가 되살아 나는 분위기인데, 9월 인천국제공항공사 항공통계에 따르면 국제선 여객은 28만7435명으로 작년 동기 대비 46% 증가.

한국무역통계진흥원은 올해 국내 캠핑 인구가 700만명을 돌파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캠핑 시장 규모가 4조원대에 이르렀다는 통계.


경쟁사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야놀자로 판단했으나 제휴를 맺은관계로 경쟁사는 없는 것으로 판단.

경쟁력
-예약 시스템을 자체 구축해 조회부터 예약까지 빠르고 편리
-국내 전 노선 발권수수료 무료 이벤트로 실시간 최저가 요금을 제공
-예약과 동시에 자동으로 여행 일정을 생성해 근처 맛집과 관광지를 추천, 여행 경험을 풍부하게 만든 것이 주된 요인
-
-> 하나부터 열까지 여행자를 기준으로 맞춰진 시스템. 여행을 좋아하는 경우 충성고객으로 만들 수 있는 포인트가 많음.


비즈니스 모델 분석

고객부문
여행자
- 체계적인 일정을 짜고 싶다
- 자유롭게 비행기, 호텔 등 선택하고 싶다.
- 여행과 관련된 정보를 얻고 싶다.


고객가치
여행자
-체계적인 일정을 짤 수 있다.
-자유롭게 비행기, 호텔 등 선택할 수 있다.
-여행과 관련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고객관계
-고객센터
-이벤트/쿠폰 제공


고객채널
-모바일
핵심활동
-모바일 운영/관리/개선
-간편한 결제 시스템 등록/관리
-카테고리별 상품 등록/관리
-여행관련 카테고리 등록/관리/개선


핵심자원
-모바일 기술자원
-간편 결제 시스템
-여행빅데이터
-항공기술력
핵심파트너
- 제휴사


비용구조

고정비용
-온라인 인프라 유지/고도화
-온라인 운영 인력
-고객센터 운영 인력/자원
-사무실/법무/세무/처리


변동비용
-이벤트/마케팅 진행 비용
-카드수수료


수익구조

-광고수수료
-제휴상품 중개료


3. 좋았거나 제안하고 싶은 점

좋았던 점:

일행과 함께 여행을 짤 수 있는 부분은 함께 여행을 가는 사람끼리 한 번 더 공유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기에 좋은 부분이고 신선.
또한 체크리스트나 가계부, 다른 사람 일정 보기 등 정말 여행 다닐 때 편하고 좋은 서비스들을 모아 놓았다는 생각.
여행을 좋아하기 때문에 이 서비스를 알게 된 이후에 이 서비스를 애용할 것 같고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만든 서비스답게 편리하게 만들어져서 한번 이용하면 충성고객으로 가는 경우가 많을 것 같음.


제안하고 싶은 점:

처음 서비스를 이용할 때 어떻게 일정을 짜야 할지 몰라서 이리 저리 들어가다가 해결이 안 되어서 난감. 가이드북을 통해 비행기 예매부터 일정이 시작한다는 것을 알게 됨. 비행기 예매하는 것으로부터 여행이 시작한다는 점을 잡아서 서비스를 시작하는 것으로 기획자의 의도를 파악했지만 날짜를 정하고 비행기를 잡는 사람도 있다는 것도 생각해서 처음부터 일정을 잡고 예매를 시작하는 서비스를 추가하는 것도 좋을 것 같음. 다양한 앱들에서도 유저들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2개 이상의 버튼을 만들어 놓는 것처럼 비행기를 눌러서 예매한 뒤 일정이 나오는 시나리오와 함께 처음 메뉴에서 우측 하단에 +버튼 표시를 만들어서 그 부분을 클릭하면 일정을 만들 수 있도록 하는 기능과 버튼을 추가하면 좋을 것 같음. 아니면 가이드 북을 잘보이는 탭으로 추가하는 방법 등도 있을 것 같음.

혼자 여행을 하면 숙소 근처에 공원이나 호수나, 산을 찾아보는 편. 여행이 일찍 마무리될 때도 있고 하려던 여행 계획이 취소되는 경우도 있는데 그 때마다 근처에 좋은 공원을 찾게 됨. 이러한 점으로 숙소 근처에 공원, 호수, 산 등의 데이터를 알려주는 카테고리를 추가하는 것도 좋을 것 같음.
또한 음식 메뉴도 너무 세세하지 않으면서도 분류할 수 있는 중식, 일식 등으로 크게 분류해주면 유저들이 조금 더 편리하게 사용할 것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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