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1. 비즈니스 모델 분석

1. 고객부문

영상을 만들고 싶은 사람

-원하는 스타일에 맞게 영상을 만들고 싶다.

-영상을 만들고 싶은데 어디다 연락을 해야 하는지 모르겠다.

-영상 관련 내용(방식, 비용 등)을 빠르게 알아보고 싶다.

-간편하게 결제하고 싶다. 다.

 

제작사, 크리에이터

-고객 유치, 대금 처리 등이 귀찮고 영상만 만들고 싶다.

-고객을 유치할 수 있는 홍보할 공간이 필요하다

-무리한 수정요구, 입금 지연 등을 걱정하고 싶지 않다. 간편하게 결제하고 싶다.

 

2. 고객가치

영상을 만들고 싶은 사람

-원하는 스타일에 맞는 영상을 얻을 수 있다.

-쉽게 영상 의뢰를 할 수 있다.

-영상 관련 내용(방식, 비용 등)을 빠르게 알 수 있다.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제작사, 크리에이터

-영상에만 집중할 수 있다.

-홍보를 할 수 있다.

-무리한 수정요구, 입금 지연 등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간편결제할 수 있다.(coming soon)

3. 고객관계

-사전등록 크리에이터의 경우 베타서비스 기간 수수료 면제

-고객센터 운영

4. 채널

-웹

5. 핵심활동

 

-제작사,크리에이트 등록/관리-

-등록된 영상 추천/관리 운영

-웹 운영/관리/개선

6. 핵심자원

-웹 기술/자원

-제작사 크리에이터 데이터

-매칭 기술

 

7. 핵심파트너

-제작사, 크리에이터

 

 

8. 비용구조

- 고정비용 :

웹 인프라 유지/고도화

웹 운영 인력

사무실/법무/세무 처리

 

- 변동비용 :

이벤트/마케팅 집행

카드수수료(coming soon)

9. 수익구조

 

중개수수료

2. 문제점 및 개선사항

   1. 문제점

회사목표- 영상제작을 몰라도 쉽게 매칭을 통해 영상제작을 도와주기

문제점- 영상 제작을 원하는 사람들 중에는 전문적으로 영상에 대해서 아는 분도 있지만 영상에 대해 모르는 분도 있다고 생각. 그런데 두 소비자들의 구분 없이 웹 사이트 자체가 영상에 대해 잘 아는 분을 기준으로 만들어졌다고 생각. 그 이유는 타이포그래픽이 무엇인지, 쇼릴이 무엇인지에 대한 설명 부분이 명확하지 않았기 때문. 현재 웹에서는 짧게 해당 버튼을 클릭해야 쇼릴이 무엇인지, 타이포그래픽이 무엇인지 등이 간단하게 나오고 있음. 또한 맞춤 기준 버튼을 클릭하면 전문적인 용어들 위주로 나오고 있기 때문에 쉽게 접근하는 게 쉽지 않다고 생각.

회사의 목표가 영상 제작을 쉽게 하도록 하는 것이라면 어떠한 방법으로 영상을 만들 수 있는지를 쉽게 설명해주는 게 회사 목표처럼 영상 제작을 몰라도 영상에 관심 있는 분에게 접근하기 더 쉬울 것 같다고 생각. 특히 대기업 등은 이미 영상을 맡기는 곳이 정해져 있거나 도움이 필요로 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소비자의 범위를 넓히려면 전문적인 지식이 없더라도 더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만들면 좋을 것 같음.

   2. 개선사항

처음 서비스를 이용할 때 영상에 대해 모르는 분을 위한 서비스 부분이 있으면 좋을 것 같다. 따로 카테고리 중 하나로 방법 부분들을 이해하기 쉽게 영상들을 구분해서 모아 놓으면 좋을 것 같음. 영상들이 모아져서 구분할 수 있다면 차이를 명확하게 이해하고 소비자들이 원하는 방법으로 간편하면서도 정확하게 매칭 받을 수 있을 것.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