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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로스 해킹: 시장과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 기업의 성장을 이끄는 마케팅 전략

AARRR 프로세스

A: Acquisition(유입)-유저가 얼마나 웹사이트 혹은 app에 들어올 것인가?

-우리 비즈니스에 의미 있는 고객은 누구인가?

-우리 비즈니스에 의미 있는 고객이 어떤 매체, 채널을 통해 유입되는가?

-우리 비즈니스에 의미 있는 고객이 얼마큼 유입되는가?

A: Activation(활동)-유저들이 어떤 활동들을 하고 있는가?

-웹사이트, app에 유입된 고객은 얼마큼의 시간 동안 머무는가?

-웹사이트,app에 유입된 고객은 주로 어떤 활동을 하는가?

-웹사이트,app에 유입된 고객은 주로 어떤 페이지에서 페이지를 이동, 이탈하거나 app을 종료하는가?(사용자 편의성을 제고하거나 고객 유인 장치를 디자인)

R: Retention(재방문)-유저들이 다시 돌아와 우리가 원하는 행동을 하는가?

-어떻게 한 번 방문한 잠재고객을 재방문하도록 유도할 것인가

-재방문한 고객이 매출이나 의미있는 전환에 기여하도록 만드는 방법은 무엇인가?

- 어떤 유형의 잠재고객이 재방문 하는가?

R: Revenue(매출)- 유저들이 우리가 원하는 매출에 얼마나 기여하는가?

-최종 기여(매출,전환 등)에 참여한 잠재고객은 누구인가?

-최종기여에 기여한 잠재고객은 어떤 채널 매체를 통해 유입되었는가?

-제품,서비스의 매출 실적은 어떤가?

-최종 기여 전, 잠재 고객이 주로 하는 행동은 무엇인가?

예)제품, 서비스를 설명하는 동영상 페이지

제품의 동영상을 시청한 경우-> 매출 기여 확률이 3배 높음-> 동영상 배치로 구매유도

R: Referral(추천)-서비스나 제품에 만족하여 다른 사람들에게 추천하는가?

-매출에 기여한 고객은 어떻게 지인에게 추천활동을 수행하는가?

-어떤 추천 활동을 통해 유입된 잠재고객이 최종 기여까지 이어지는가?

-어떤 추천 활동이 최종 목표 전환에 더 기여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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