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탈잉의 지수님 강의 정리
인터뷰
현재 고객의 pain point?
그 pain point 해결방법(노하우)
관련하여 가장 자주하는 행동은 ? 과거 경험 떠올리도록, 생활패턴
제품 출시 후
1.출시 전 프로토타이핑을 통한 고객검증
검증방법- 인터뷰: Pain point가 잘 도출되었는지/ 본인의 해결법만큼 좋거나 그보다 더 좋은지, 자주 찾는 기능을 바로 찾을 수 있는지/기본적인 사용성 검증/우리가 원하는 행동을
하는지(kpi영향을 미치는 버튼 클릭률, 구매전환율)
2. MVP개발로 출시후 고도화(lean process): 개발 비용 수개월 걸리는 제품 구축 시 & 제품에 신규 기능을 추가할 때
MVP: 제품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최소한의 단위
가설-> 검증-> 학습 -> 가설 ..
3. A/B 테스트: 비교적 객관적 특정 지표 올리고 싶을 때
그로스해킹 : 고객의 취향을 파악하고 더 효과적으로 고객에게 접근해 저비용으로 최고의 광고 효용을 추구하는 마케팅 기법
-테스트 목적과 가설이 무엇인지?
-비교 변수는 1개씩
반응형
'IT plann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비스기획스쿨>후기 (0) | 2021.11.04 |
---|---|
그로스 해킹(by 휴넷) (0) | 2021.11.04 |
서비스 지표 활성사용자(by johnny) (0) | 2021.11.04 |
다양한 서비스 지표 (0) | 2021.11.04 |
IT기획 이론편 (Ref, 탈잉) (0) | 2021.11.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