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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잉의 지수님 강의 정리

 

인터뷰

현재 고객의 pain point?

그 pain point 해결방법(노하우)

관련하여 가장 자주하는 행동은 ? 과거 경험 떠올리도록, 생활패턴

제품 출시 후

1.출시 전 프로토타이핑을 통한 고객검증

검증방법- 인터뷰: Pain point가 잘 도출되었는지/ 본인의 해결법만큼 좋거나 그보다 더 좋은지, 자주 찾는 기능을 바로 찾을 수 있는지/기본적인 사용성 검증/우리가 원하는 행동을

하는지(kpi영향을 미치는 버튼 클릭률, 구매전환율)

2. MVP개발로 출시후 고도화(lean process): 개발 비용 수개월 걸리는 제품 구축 시 & 제품에 신규 기능을 추가할 때

MVP: 제품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최소한의 단위

가설-> 검증-> 학습 -> 가설 ..

3. A/B 테스트: 비교적 객관적 특정 지표 올리고 싶을 때

그로스해킹 : 고객의 취향을 파악하고 더 효과적으로 고객에게 접근해 저비용으로 최고의 광고 효용을 추구하는 마케팅 기법

-테스트 목적과 가설이 무엇인지?

-비교 변수는 1개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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